맨홀을 지역경제 자산으로 탈 바꿈 하였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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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홀을 지역경제 자산으로 탈 바꿈 하였으면 합니다.
2018년 06월 02일 
 
문화성이나 지역 특화성을 멀리서 찾거나 무조건 전시장이나 박물관에 가서 관람을 하여 정보를 얻기 보다 간접적으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할수 있도록 맨홀을 활용하고 이것을 지역 경제 활성화의 역할로 할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캐릭터화하여 지역 경제자원으로 활용하여 디자인되거나 그 지역만의 특수성이나 홍보성으로 알리는 일원으로도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기도 하고 우리나라도 옆 나라 일본처럼 지역 경제 자원으로 활용하였으면 합니다.
현제의 맨홀 뚜껑은 지역마다 그리드 디자인이 통일성이 없으며 의미역시 특별한것이 없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보다 의미있게 사용 변화하였으면 합니다. 도시의 공공물에 보다 디자인을 입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그 지역에 특성에 맞게 디자인 되고 캐릭터 된다면 내국을 찾는 외국인의 눈으로 봤을때 나라의 이미지역시 좋아지고 도시의 이미지 역시 개선이 되며 지역의 특성화 또한 할수 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어 제안 하여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Ldrk_KlKsg&feature=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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